아들밥

[아들밥] 크림떡볶이 ★ ★ ☆ ☆ ☆

엔지니어아빠 2022. 9. 27. 20:32
728x90
반응형

오늘은 매운 떡볶이가 먹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매운 떡볶이를 잘못 먹으면 배탈이 날 수 있기에 크림 떡볶이를 먹자고 유치원에서 걸어오는 길에 계속 어필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저녁은 크림떡볶이 입니다. 떡볶이를 만들면서 맥주 한캔 까는건 비밀 입니다.

1. 떡 썰기

원래는 떡국떡으로 만들긴 하지만, 오늘은 먹다 남은 가래떡이 있는 관계로. 가래떡을 아들 입에 적당한 사이즈로 잘랐습니다.

2. 중불로 마늘, 양파 기름내기

살짝 노릇해 지면서 맛있는 냄새가 날때까지.
중불로 달달 볶아줍니다.

3. 크림 소스와 우유 넣기

저는 크림 파스타 소스 1인분 하나랑 먹다 남은 우유를 적당히 넣어줍니다. 모두 넣고는 잘 섞일 때까지 크림을 풀어줍니다.

4. 떡 투하 후추 톡톡

준비한 떡을 넣고 후추를 툭툭 넣어줍니다. 저는 후추를 좋아해서 요르 마지막에 듬뿍 뿌리는 걸 좋아하지만, 아들은 후추를 매워합니다. 느끼함도 잡을 겸, 아들한테 후추 냄새를 숨길 겸 미리 분량의 후추를 툭툭 넣어 줍니다.

5. (옵션) 집에 여분의 만두가 있다면, 투하

저는 냉동 만두를 전자레인지에 2분 돌리고 넣었습니다. 먹어보니 만두 속이 차가운게 덜 익어서 겸사겸사 제가 먹었습니다. 3~4분 정도 만두를 익혀서 넣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6. 맛있게 먹기

비주얼이 너무 허여멀건해서 후추 좀 뿌렸습니다. 맛은 나름 갠찮았습니다.

728x90
반응형